본문 바로가기
리뷰

[다이어트레시피] 두부유부초밥 만들기

by 노은윤 2023. 4. 11.

다이어트로 식단이 고민이신 분들은 '두부유부초밥', 한 번쯤 들어보셨을 거예요. 워낙 유명한 레시피이니 이미 만들어보신 분도 많으시겠죠? 오늘은 간단하지만 단백질함량도 높고 맛있는 두부유부초밥 만드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먼저, 필요한 재료는 밥(없어도 무방), 두부, 유부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원래는 두부만 사용해주면 되는데 두부가 한 모 뿐이고 사람은 세 명이라서 모자랄까 봐 밥도 조금 추가해 주었어요!
 

바르닭 곡물밥

저는 집에 밥 해놓은 게 없어서 '바르닭 냉동 곡물밥'을 사용해 주었어요. 왜인지 오뚜기 백미밥 보다도 칼로리가 높더라고요..? 바르닭에서 닭가슴살을 많이 주문해서 사은품으로 온 건데, 그래도 성분이 좋겠죠 뭐.. 

두부

그리고 이마트 쓱 배송으로 주문한 이 두부를 사용해 주었습니다. 원래 시키려던 두부가 품절이 되어서 대체상품으로 시킨 건데 저는 두부는 다 비슷하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냥 아무 두부나 사용해 주시면 될 것 같아요.

두부를 칼로 잘 으깨서 프라이팬에 불을 세게 틀고 수분을 날려주어야 해요. 그래야 밥 느낌이 나기 때문에 수분은 최대한 날려줍니다! 어느 정도 두부의 수분이 날아갔을 때 아까 전자레인지에 돌려놓은 밥과 섞어서 조금 더 볶아 주었어요. 이 과정이 지나면 거의 다 끝났다고 보면 됩니다. 손이 조금 아프지만, 참고 수분을 싹 날려주세요.
 

두부밥 속 넣기

유부는 사진을 안 찍어놓았네요. 아무 유부초밥 만들기 세트 사셔서 유부초밥 만드는 것처럼 모든 재료 넣으시고 밥을 살짝 식힌 후 속을 넣으면 됩니다. 두부만 했으면 양이 작을 뻔했는데, 곡물밥을 189g 넣어서 그런지 밥양이 꽤 되더라고요. 
열심히 속을 채워 넣어주면 이제 완성이에요. 굉장히 간단하죠?

두부유부초밥

짠! 이렇게 완성되었어요. 두부 수분을 날리는 데 시간이 꽤 소요되지만, 그것만 하고 나면 정말 쉽고 간편해요.
다이어트하시는데 맛있는 유부초밥이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꼭 두부유부초밥 만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전 밥을 조금 추가했지만 두부로만 만들어도 정말 맛있었어요!
 
더 맛있게 자신만의 레시피로 참치나 닭가슴살, 게 맛살 등을 추가해서 넣어보셔도 영양만점 두부유부초밥을 만드실 수 있을 거예요. 그럼 모두 이 레시피로 건강하고 맛있는 다이어트 식단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