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대구 칠곡 맛집] 대구보건대/과학대 맛집 '신비우동' 솔직후기

by 노은윤 2023. 4. 3.

 

 

  • 전화번호 : 0507-1467-0180
  • 주차, 포장, 예약, 배달 가능

대구보건대 주변은 대학가라 그런지 가성비 좋은 식당이 여러 가지 있는데요, 그중 '신비우동'에 가보았어요.

대학가에 우동 맛집이 생겼다고 해서 가봤는데, 가격이 일반 우동처럼(?) 저렴한 편은 아니었어요. 

그렇지만 다른 일반 우동과 달리 면도 두껍고 시원한 냉우동이 당길 때는 이 만한 집이 없어서 자주 가게 되더라고요.

처음엔 대학로에 우동 전문점이 생긴다길래, '굳이 우동을 먹으러 갈까..?' 했는데 중독성 있는 맛이라 계속 찾게 되는?

 

그리고 주방이 오픈형식이라서 더 믿음이 갔고, 가게 내부도 깔끔한 편이었어요. 점심, 저녁시간 때 가면 자리가 없어서 기다리는 경우도 많았답니다. 

붓카케우동, 마제우동

붓카케우동세트(12,000원)와 마제우동세트(14,000원)을 시켰어요. 예전에 속초여행 갔을 때 이런 식의 냉우동을 처음 먹어보고 엄청 신선하고 맛있어서 기억에 남았는데, 그 맛이 새록새록 기억나더라고요. 

신비우동은 직접 만든 족타면을 48시간 숙성 후 사용한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정말 쫄깃 탱글 맛있었어요.

 

붓카케우동은 시원하고 위의 튀김이 같이 씹혀서 정말 맛있어요. 같이 나온 김치도 진짜 맛도리 ,,ㅎ 몇 번을 리필했는지 모르겠어요. 그리고 세트 메뉴를 시켜서 같이 먹을 수 있게 밥도 주는데 처음에는 밥에 붓카케우동 국물은 안 어울릴 것 같았는데, 나름 잘 어울렸어요. 그리고 마제우동은 마제소바랑은 좀 다른 느낌이에요. 마제소바를 정말 좋아해서 기대했는데, 기대했던 마제소바 느낌은 아니지만 그래도 맛있었어요. (마제우동도 비벼먹을 수 있는 밥을 같이 주는데, 솔직히 면보다 밥 비벼먹는 게 더 맛있었답니다..ㅎㅎ)

 

아무튼 보건대 주변에 이렇게 맛있는 우동집이 있으니 시원한 우동이 먹고 싶을 때 한 번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맛있는 우동 드셔보세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