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대구 삼덕동 맛집] '로산가옥' 삼겹살, 목살 솔직후기 (2인 세트)

by 노은윤 2023. 3. 30.

대구에서 오랜만에 맛있는 삼겹살을 먹고 싶어서 서치를 해보다가 알게 된 숙성돼지고기 맛집 '로산가옥' 후기를 들고 왔어요! 인스타그램에 대구 맛집을 검색하면 종종 보여서 항상 궁금했는데, 홍보효과가 아니라 원래 유명한 맛집인 것 같더라고요?

 

맛집답게 저녁 7시쯤 갔더니 웨이팅이 조금 있었어요. 안쪽에 앉아서 기다릴 수 있는 대기장소가 있어서 거기서 기다렸고

20~30분 정도 기다리고 들어갔어요. 

가게는 일본 가옥을 개조해서 만든 거라고 알고 있는데, 입구부터 분위기 있고 엄청 잘 꾸며놓았더라고요. 어디서 사진 찍어도 잘 나올 수 있을 만큼 감성적으로 잘 꾸며놨어요!

 

2인세트 (숙성삼겹살+숙성목살 600g)

2인세트 (숙성삽겹살+숙성목살 600g)

저는 남자친구랑 둘이 갔기 때문에 2인 세트를 주문했어요. 숙성삼겹살+목살 600g에 58,000이었어요.

3인세트 시키자는 거 많을 것 같아서 일단 2인세트 주문하고 모자라면 추가하기로 했습니다.

처음에 고기 설명해 주시고 초벌로 올려주시고 가셔서 굽기 수월했어요. 그리고 로산가옥의 시그니처인 삽 불판에 고기를 굽는데 독특하고 예뻐서 보는 재미도 있더라고요. 사진으로 찍어도 더 예쁘게 나오는 것 같은 느낌?

 

밑반찬이 여러 가지 나왔고 찍어먹는 소스도 소금, 카레, 장 이렇게 여러 가지라서 골라 먹는 재미가 있었어요.

그리고 빈말이 아니라 정말 숙성되어 그런지 진짜 쫄깃하고 부드럽고 맛있더라고요. 먹어본 삼겹살, 목살 중에 가장 맛있었어요. 그리고 전 원래 목살보다는 삼겹살파인데 여러분 로산가옥은 목살이 찐입니다.  하지만 삼겹살도 못지않게 맛있어요. 목살이 넘사일 뿐 ,,

고기 두께가 꽤 있는데 어떻게 저렇게 부드러운지 한 입 먹을 때마다 감탄했어요,, 

 

명란간장계란밥

사이드메뉴 명란간장계란밥&비빔국수

그리고 사이드 메뉴인 명란간장계란밥(5,000원)과 비빔국수(6,000원)를 시켰어요. 사이드 메뉴인데 양이 왜 이렇게 많은 거죠,,? 맛도 있고 양도 많더라고요. 같이 나온 볶음김치와 나물볶음? 과 함께 먹으니 정말 맛있었어요.

고기뿐만 아니라 사이드 메뉴까지 완벽해야 진정한 맛집인 거겠죠? ㅎㅎ 

 

아 그리고 정말 사장님이 정말 센스 있다고 느낀 게 가글을 챙겨주시고 문 밖에 나가는 쪽에 거울, 세면대가 있었어요. 아무래도 고기를 먹고 나면 신경 쓰일 수 있으니 이런 것도 잘 구비해 놓으셨더라고요. 

 


 

2인 세트에 계란밥과 비빔국수까지 먹으니 정말 배불렀어요. 하지만 사이드 메뉴 없이 고기만 배부르게 먹고 싶으시다면

3인 세트 시켜도 다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삼겹살이나 목살은 다 똑같이 느껴졌는데 이렇게 한 입 먹을 때마다 감탄하며 먹은 고깃집은 정말 처음이었어요. 대구에서 데이트하거나 가족 외식으로 삼겹살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로산가옥' 강력 추천합니다!! 

 

 

 


 

  • 주소 : 대구 중구 달구벌대로447길 72-6 2동 1층 로산가옥
  • 연락처 : 0507-1472-9076
  • 주차, 예약 가능

 

댓글